'그린 르네상스의 시대' 생태환경체험활동 실시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 6학년 학생들이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충북혁신도시 일대에서 '탄소 발자국 지우기' 플로깅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자연보호운동은 봉사가 아닌 우리의 의무이다"를 외치며 쓰레기봉투를 들고 눈에 뜨이는 대로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 쓰레기를 분리수거했다. 그리고 플로깅 운동을 펼치며 탄소 발자국을 따라 지우고 '우리마을 그린 로드맵'을 그렸다.

또한 학생들은 대화공원, 한울공원, 돌실공원, 옥동공원에 도착해서 손수 만든 포스터와 피켓을 들고 탄소중립생활 캠페인을 벌이며, 지역주민들에게 '생태환경보호 생활화, 친환경농업 실천' 운동에 동참할 것을 적극 호소했다.

양형준 학생은 "이번 행사는 건강도 지키고 자연도 살리고 1석 2조"라며 "전 세계인들이 플로깅을 계속해서 우리 후손들에게 푸른 지구를 아름답고 깨끗하게 물려주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박현숙 교장은 "인류세의 종식을 위해서, 옥동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그린 르네상스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며 "생태감수성을 바탕으로 환경 실천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생활을 전개하고 必환경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옥동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