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도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은 충북보과대에서 직업군인 체험을 진행했다.
충북 도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은 충북보과대에서 직업군인 체험을 진행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26일 도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충북도진로교육원과 연계한 대학으로 찾아오는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직업군인의 이해 및 전투시뮬레이션 체험(서바이벌)'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에 참가한 학생은 "진로에 대해서 막연했는데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군인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됐고 다양한 혜택과 장점들이 있어서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정보통신부사관과 김윤호 대표교수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정립하는데 있어서 고등학교 시절이 많이 혼란스러운데 진로체험을 통해서 사전에 해당 직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궁금증을 해소 함으로써 앞으로 자신의 직업과 미래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진로교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학생으로서 자긍심이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충북보과대의 '대학으로 찾아오는 진로체험'은 8월 17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