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27일 ㈜젠투어, ㈜착한여행사와 지역 뷰티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27일 ㈜젠투어, ㈜착한여행사와 지역 뷰티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27일 해외 에이전트 네트워크가 우수한 ㈜젠투어, ㈜착한여행사와 지역 뷰티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0년에 정재황 교수가 참여한 3V-SM K-Beauty Coordination Tour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중단됨을 아쉬워하는 여행사의 컨소시엄 제안을 받아들여 post-코로나 시대에 맞춰 본격적인 뷰티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재추진하는 3V-SM K-Beauty Coordination Tour 프로그램은 3개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한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프로그램 자문, 콘텐츠 발굴·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젠투어는 총괄 운영사로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한다. 또 ㈜착한여행사는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뷰티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들은 오는 10월 열리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등 지역 축제·문화관광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K-뷰티와 충북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정재황 원장은 "다른 지자체에서도 K-뷰티산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시기에 이번 협약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 뷰티관광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