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 국정방침 재확인·지지율 반등 도모
대통령실, 인적쇄신론에 "참모들 분발 당부할 듯"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1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1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여름휴가를 마치고 8일 업무에 복귀하는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날인 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다.

윤 대통령이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것은 지난 5월 26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윤 대통령은 당시 모두발언에서 "앞으로도 자주 이곳 세종에서 국무위원 여러분과 수시로 얼굴을 맞대고 일하겠다"고 말했었다

이번 국무회의를 통해 앞서 밝혔던 약속을 지키고 "어느 지역에 살든 상관없이 우리 국민 모두는 공정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국가균형발전의 국정방침을 재천명하면서 충청권을 중심으로 지지율 반등을 도모할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특히 대통령세종집무실 설치에 대한 언급이 나올지 주목된다.

아울러 대선당시 '충청의 아들'을 자처했던 윤 대통령이 지역 공약 이행에 대한 의지도 피력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국정쇄신 방안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윤 대통령이)어떤 형태로든 더 낮은 자세로 국민 뜻을 받들고 이를 국정에 반영하겠다는 뜻을 밝힐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참모들은 여론조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로 국민의 뜻을 헤아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대통령도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 뜻을 받들어 모두가 잘 사는 반듯한 나라를 만든다는 게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이자 목표"라고 강조하고 "더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여야에서 제기된 참모진 인적쇄신론에 대해선 "전적으로 인사권자의 결정 사항이라, 인사 대상자로서 예단하거나 예측하기 쉽지 않다"면서도 "취임 석 달이 채 지나지 않은 만큼 대통령을 모셨던 부족함이 드러난 참모들에 대해 다시 한번 분발을 촉구하는 당부를 하실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키워드

#윤석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