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좋은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박물관(관장 장효민)은 10일 충주 좋은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박물관으로 초청해 여름방학 탐구생활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방학동안 지역의 역사와 문화 체험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내실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충주관내 '도예공방 흙이랑'의 전문 강사들을 섭외해 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국교통대학교 박물관의 상설전시실을 관람하면서 도자기와 중원문화에 대해 사전지식을 교육받고 강사들의 안내에 따라 직접 만들고 싶은 도자기를 손으로 빚어보고 꾸미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만들어진 도자기 작품들은 굽기작업을 거친 뒤 직접 만든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장효민 관장은 "우리 박물관의 여름방학 탐구생활을 통해 학기 중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활동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와 관계된 체험교육을 통해 중원문화를 보존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평생교육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교통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