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에 당내 1호 청소년당원 안상현 학생 임명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17일 부위원장, 상설위원장, 대변인단 등이 포함된 주요 당직자에 대한 인선내용을 발표했다.

특히 이날 발표한 인선에는 국민의힘 당내 1호 청소년당원인 안상현(세종 두루고 3년)군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안 군은 국민의힘 중앙당과 17개 시·도당을 통틀어 세종시에 최초로 설치되는 청소년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됐다.

안 위원장은 "청소년위원회 설치라는 세종시당의 행보에 전국의 청소년당원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다"며 "청소년 비율이 가장 높은 세종시에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잘 대변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인선에서 수석부위원장에 윤진국 전 시당 고문, 부위원장에 김복렬 전 세종시의원, 여성위원장에 곽효정 전 시당 청년위원장 등이 임명됐다.

시당은 또 기존의 상설위원회와 별개로 세종시의 민생 이슈를 발굴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우문현답(우리의 문제, 현장에 답이 있다) TF'를 별도 조직으로 만들 계획이다. 우문현답 TF는 젊은 당원들을 위주로 구성해 류제화 시당위원장이 직접 맡아 이끌 예정이다.

류 위원장은 "앞으로도 세종시 발전에 뜻을 함께 하는 인재들을 널리 영입할 계획"이라며 "세종 시민들이 가진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