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06년도 업무계획 확정

충남교육청은 ‘미래 향한 힘찬 도약 사랑받는 충남 교육’실현을 위한 2006 주요업무계획과 20개 중점추진과제를 선정, 발표했다.

올해 충남교육의 주요업무에는 학교 현장을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가르치는 행복한 배움터로 가꾸기 위한 다섯가지 기본방향을 설정했다.

우선 충남교육이 지향하는‘지성과 덕성이 풍부한 으뜸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의 성장 잠재력 계발 및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과학ㆍ정보ㆍ실업교육에 내실을 기하기로 했다.

둘째 이러한 으뜸인재를 키우기 위해 보람과 긍지가 충만한 교직문화를 조성코자 교직사이클에 적합한 교원의 전문성이 확보되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교수-학습 지원을 확대하며 성공적인 수업을 위한 지원장학 활동 활성화 및 교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사업에도 지원을 늘릴 계획이다.

셋째 모든 교육 수요자가 교육다운 교육을 받는 선진 교육복지 구현을 위해 유아ㆍ특수교육의 지원을 강화하고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노력도 기울일 방침이다.

여기에 무료급식 확대 및 급식의 질을 개선하며, 쾌적한 복지친화적 교육시설 및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넷째, 사랑받는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정 교육행정을 실현하고자 현장지원 중심의 교육행정과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교육행정의 혁신역량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전문성 제고와 교육공동체의 학교교육 활동 참여를 확대해 신뢰와 협력의 학교문화를 정립하며 웰빙지향의 평생학습을 활성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