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납세자 2만3천여명 경품추첨

계룡시는 지난 18일 시청 민원실에서 지방세를 기한내에 납부한 성실납세자 2만3천여명을 대상으로 경품추첨 행사를 가졌다.

시는 이날 경품추첨에서 100명의 당첨자에게 경품을 지급하고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는 납세자는 매년 정기적으로 2회에 걸쳐 경품추천을 할 예정이다.

또한 추첨결과는 당첨자에게 개인별로 통지함은 물론 시 홈페이지 공지 사항란에 게시해 본인의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시에서는 당첨자 100명에게 경품으로 계룡사랑 상품권(5만원상당)을 지급 지역경제를 활성화와 함께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세무행정의 방향이 기존의 세금 부과.징수 위주에서 탈피 점차 납세자 지향의 세정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납세자들이 편리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돕고 성실납세자에게는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주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앞으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하는 납세자에 대해 각종 납부편의 제공, 인센티브 부여 등 다양한 납세자 본위 세무행정을 펼칠 것이며 불성실 납세자에 대해 법령에서 규정한 각종 조치를 엄정하게 취하여 납세자들로부터 신뢰받는 세무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