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간 주기적 방문 건강 체계적 관리

대전시 중구는 경로당 이용 노인을 상대로 2~11월까지 40개 경로당을 릴레이로 금연지원, 건강체조, 영양지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건강경로당 릴레이’를 실시한다.

건강경로당릴레이는 1개 경로당을 금연상담사, 영양사 및 체조강사 등 3명의 전문가로 팀을 구성해 5주동안 주기적으로 방문, 진행된다.

처음 1주차에는 혈압ㆍ혈당ㆍ고지혈 측정과, 금연 및 영양상태 상담을 하고, 2~4주차에는 노인건강체조 및 금연요령지도, 5주차에는 최종마무리 및 운동 후 성과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노년기 적절한 운동을 통한 체력향상 및 퇴행성 질환 예방을 위한 노인건강체조,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 어르신들께 금연상담 및 금연팻취 등 보조제를 지원한다.

또 노후 영양관리와 올바른 식생활상담, 각종 건강검사 등을 5주간 실시한 후 11월말까지 총 8번의 릴레이 방식으로 40개소의 경로당을 순회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13일에는 선화동 제 3경로당, 중촌 무릉경로당, 대흥3동 경로당, 문창2 경로당, 옥계 경로당을 시작으로 노인 건강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건강경로당 릴레이 실시결과 전체 금연성공 경로당에 대해 ‘건강경로당’ 엠블렘 부착과 상비약 비치 등 어르신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증진사업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