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2023 증평군 스마트 도시 리빙랩' 발대식이 26일 군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증평군 '2023 증평군 스마트 도시 리빙랩' 발대식이 26일 군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26일 군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2023 증평군 스마트 도시 리빙랩' 발대식을 개최했다.

스마트 도시 리빙랩은 ICT(정보통신기술)와 IoT(Internet of Things) 등 스마트기술을 통해 주민들이 지역사회에서 직접 겪고 있는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개방·협력형 주민참여 모델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희식 증평 부군수를 비롯해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주민참여단과 리빙랩 및 스마트 도시 전문가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도시 리빙랩 사업소개, 주민참여단 소개, 리빙랩 운영계획 공유, 스마트 도시와 리빙랩 기초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번 스마트 도시 리빙랩은 지역문제 발굴, 선진지 견학, 해결방안 도출 등 다양한 주체들이 협력해 앞으로 총 5회에 걸쳐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희식 부군수는 "주민들이 평소 피부로 느낀 문제들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직접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활동들이 증평군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결과물을 추후 사업에 적극 반영해 군민 중심의 스마트 증평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