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출산·자동차구입·주택구입·장례등 평생동안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필요자금을 대출해주는 종신형 맞춤대출상품인 「머니마트」를 10일부터 전 영업점에서 판매한다.

「머니마트」는 고객이 슈퍼마켓에서 규격·가격·품질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본따 대출기간및 원리금상환방법등 대출조건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돈(Money)」을 파는 「상점(Mart)」이라고 붙여졌다.

이 상품은 머니마트 클럽회원으로 등록돼 한번 대출을 받게되면 고객의 신용도가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이에 따라 평생동안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필요자금(출산·여행·학원비·결혼비용·자동차및 주택구입·과외비·이사비·장례비등)을 언제든지 대출받을 수 있다.

실례로 출산비용과 자동차구입비를 대출받았다가 추가 대출이 발생할 경우 기존대출과 추가대출을 통합해 대출기간·상환방법을 고객이 자신의 경제력에 맞춰 조정할수 있다.

또한 자녀가 경제력이 없는동안에는 부모 명의로 학자금이나 주택구입 용도로 대출받았다가 자녀가 경제활동을 하게되면 자녀명의로 채무를 인수 할수도 있다.

대출기간은 일반자금대출이 5년,주택담보가 10년이지만 기존대출자금과 통합할 경우 재조정이 가능하며 농협은 「머니마트」출시기념으로 오는 11월말까지 대출1천만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