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현장 사망…법관 2명 중상

중국 남서부 쓰촨(四川)성 광위안(廣元)시 중급인민법원의 한 법정에서 신원미상의 60대 장애인이 몸에 감춰 들여간 폭탄을 터트려 본인은 사망하고 법관 2명이 부상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자폭으로 추정되는 이 사건은 5일 오전 10시께 광위안시 중급인민법원 5층에 있는 민사제2법정에서 발생, 60대 장애인은 그 자리에서 숨지고 민사법정 부정장 왕여우친(王友勤.55) 등 법관 2명이 부상했으나 위독한 상태는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의 현장조사 결과 자폭한 사람은 나이가 60세 가량에 한 쪽 다리가 없는 지체장애인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흩어진 시신 외에는 아무런 유류품이 없어 그의 구체적인 신원이나 자폭 동기 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중국 언론은 보도했다.

사고 발생전 법원 건물 5층에서 장애인을 보았다는 한 목격자는 그가 민사제2법정으로 들어간지 수초 후에 폭탄이 터졌다고 말했으나 다른 목격자는 상당한 시간이 흐른 뒤에 터졌다고 엇갈린 주장을 하고 있다.

사건이 일어난 민사제2법정은 주로 계약분쟁 민사소송안건을 재판하는, 이전의 '경제법정'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건 당시 어떤 재판이 진행중이었는지 등에 대해서는 전해지지 않고 있다.

키워드

#연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