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교육청(교육장 여남현)는 6일 11시 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임성규시장을 비롯하여,논산경찰서장, 의료법인백제병원장,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소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법무부범죄예방논산지구협의회장 등이 Sweet School 환경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네트워크 협약식를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선포식과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지역사회단체가 네트워크를 구성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진행은 논산교육청, 논산시장, 논산경찰서장, 의료법인백제병원장,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소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등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단체 네트워크 협약서에 서명하고 체결된 협약서 전달식과 학교폭력추방 결의문을 채택했다.
여남현 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 학교 폭력은 다름 아닌 바로 우리 아들딸들의 문제이기 때문에 그들을 폭력의 수렁에서 건져내야겠다는 데에 우리 모두 인식을 같이 하고, 학생들이 편하고 행복하게 꿈을 펼칠 수 있는 청정한 학교 환경을 조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협약식이 끝난 후 간담회에서 효율적인 생활지도 방안에 대한 협의와 올바른 인성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는 문화공간 확대 방안 등이 논의도 이뤄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