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 개방 3주년 기념 행사 다채로운 행사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가 개방 3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청남대는 오는 18일부터 ‘청남대에 봉황 내려앉아’라는 주제로 봉황조형물 제막식과 문화예술공연,전시행사와 시민참여행사를 연다.단순 관람 시설이면서 대통령 별장이라는 상징적 한계를 극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상징 조형물 제막식과 개방 3주년 기념식,특별·기념행사와 먹거리행사 등 모두 6개 분야 30여가지 행사로 구성돼 있다.

특별행사로는 ‘왕의 남자’영화 흥행에 맞춰 무형문화재 김대균의 궁중 줄타기 시연과 궁중의상 패션쇼,태평무·장검무,장대장타령 등 왕을 테마로 한 공연이 진행되고,지역 공연예술단체의 군악대 연주와 태권도쇼,청주여상의 관악공연이 마련된다.

또한 청남대에서 재배한 야생화 전시와 바이오현미경 사진전,재활용 조형예술인 정크아트 전시가 열리고,가로수영상회 사진동우회 회원들은 ‘청남대의 사계’를 주제로 사진 전시회를 갖는다.

매년 개방 기념일인 4월과 10월 두 차례에 열던 축제를 올해는 4월과 5월,9월과 10월 네차례 여는 한편 매월 둘째,넷째 놀토에 계절별 테마 축제를 열기로 하면서 문화예술공간으로의 자리매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남대 관계자는 “공연·전시를 동시에 즐기는 고급화된 연중 테마별 축제를 통해 청남대가 자연환경과 문화예술을 두루 갖춘 중부권의 대표적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남대 문화예술행사 일정

행 사 명

일 시

주 관

궁중의상 패션쇼

18일 오후 1시30분

주성대

기념행사

18일 오후 2시

청남대

봉황조형물제막식

18일 오후 2시

청남대

궁중 줄타기

18일 오후 2시30분

무형문화재 김대균외 6명

군악대 연주

18일 오후 3시

37사단 군악대

태평무·장검무

19일 오후 1시

가람무용단

관악공연

19일 오후 1시30분

청주여상

태권도쇼

19일 오후 2시

충청대 스외과

장대장타령

19일 오후 2시30분

충북국악협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