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청주 성안길축제

젊음의 거리 ‘청주 성안길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성안길 축제는 개막퍼레이드, 성안길 CF 및 성안길 영화상영, 성안길 의상 100년 패션쇼, 시민가요제, 마술공연 및 아마추어 마술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청주성안길연합번영회(회장 이성규)는 제10회 청주성안길 축제를 ‘젊음의 거리를 가득채우는 꿈꾸는 열정’이란 주제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성안길 패션 100년을 한눈에=28일 성안길 청소년광장에서 개막공연으로 펼쳐지는 ‘성안길 의상 100년 패션쇼’. 올해 성안길 의상 100년 패션쇼는 주성대학 스타일리스트학과가 한 달여에 걸친 철저한 고증과 디자인 과정을 통해 완성한 시대별 복장 20여 벌이 모델들의 패션쇼로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쇼에서 재연되는 1960년대 미니스커트와 핫팬츠,노슬리브 드레스, 화려한 프린트 셔츠 등이 히트 아이템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1970년대는 기성복 중심의 패션이 눈길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교복 자율화를 계기로 영 패션 문화가 만개하고 캐주얼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던 지난 20년간의 패션도 다양하게 조명될 예정이다.

장르면에서도 기성복, 유행패션 등을 망라한 다양한 복장들이 준비되며, 유행춤과 관련 노래 등 다양한 퍼포먼스도 연출된다.

▶에스보드 동호회 성안길 나들이=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에스보드 퍼레이드’가 성안길 축제의 한마당을 장식한다.

전국 최초의 지역단위 에스보드 동호회 모임인 청주에스보드(감독 이강원)가 펼치는 이번 공연은 에스보드에 생소한 일반인과 청소년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삐에로와 떠나는 마임여행=삐에로 아저씨와 떠나는 신나는 여행을 테마로 펼쳐지는 마음공연은 28일과 29일 이틀과 성안길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링마술, 외발자전거, 접시돌리기, 시가박스, 공 돌리며 사과먹기 등 저글링공연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젊은이의 열정 댄스배틀=젊은이들 사이에 선풍적 인기를 모으며, 최근에는 케이블TV 스포츠 전문채널에까지 인기 프로그램으로 등장하고 있는 댄스 배틀이 성안길 무대에서 펼쳐진다.

청주 최초이자 유일한 힙합 전문댄스학원인 ‘춤쟁이(DanceZone)’는 성안길 축제 조직위원회의 초청을 받아 축제기간 동안 댄스배틀 대회를 캐최키로 했다.

▶비트박스로 성안길 뒤흔든다=이번 성안길 축제는 지역의 젊은이들, 나아가 학생들도 공연활동에 나서는 참여형 축제로 꾸며진다.

청주 신흥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로 꾸려진 청소년 비트박스 그룹 ‘청향’도 그 중 하나. 청향은 이번 성안길축제에서 두명의 멤버를 보내 비트박스 공연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이번 공연은 축제가 열리는 이틀동안 개최된다.

▶3F 선사하는 음악전도사=서울퓨전오케스트라는 이번 성안길 축제에서 3F(Fusion, Funny, Family)를 청주시민들에게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국내의 실력있는 연주자들이 다양한 퓨전음악을 통해 21세기의 무화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자 하는 의지에서 창단한 서울퓨전오케스트라. 서울퓨전오케스트라는 단순히 음악장르간의 결합이나 다른 문화와 섞여 돌아가는 유행적 현상이 아닌, 퓨전문화에 대한 예술적 탐구와 실험정신으로 퓨전 음악의 새로운 문화를 개척하고 있다.

<인터뷰> 이성규 성안길연합번영회장

오월의 문턱에서 청주시민을 모시고 성안길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오늘의 성안길이 적국 최고의 상권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도 청주시민의 사랑으로 이루어졌음을 확신합니다.

아시겠지만 성안길엔 각종문화재가 산재되어 있고 중앙공원은 전국 중심상권에서 볼 수 없는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대형극장들이 신축준비중에 있어 보다나은 문화생활을 성안길에서 보내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제 성안길은 변하지 않으면 안되는 절박한 시장원리를 몸으로 느끼며 성안길을 쾌적한 쇼핑의 거리로 만들기 위해 차량 규제봉을 설치하여 차량통행을 제한하고 구매고객에게 무료주차권을 드려 쉽게 성안길에 오시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청주시민없이 성안길이 없다는 생각을 항상 겸허하게 받아들여 성안길 연합번영회에서는 매년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과 같이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축제는 감사한 마음을 청주시민과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기는 한마음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쁘시더라도 한번 찾아주시어 한마당 어울림에 동참하시기 바라며 다시한번 거듭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