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전무형 교수 국무총리 표창

충남대학교 임병립(회화과) 교수가 2006년 스승의 날 기념 정부 포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전무형(수의학과) 교수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임병립 교수(60)는 1983년 충남대 미술학과 신설을 이끌었으며 예술대학장, 예술문화연구소장 등을 역임하며 24년간 미술교육자와 작가를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더불어 국내외 20여회의 개인전 및 단체전과 300여회의 초대전을 여는 등 작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는 동시에 1997년에는 사재를 들여 공주시에 임립미술관을 열어 지역 미술계의 저변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또 대전시 및 충청남도 미술대전을 개최하고 대한민국미술 대전 운영위원 및 심사위원 활동하며 미술계의 발전을 선도했다.

전무형 교수는 24년간 충남대에 재직하면서 인재양성에 힘쓰는 동시에 9편의 전문서적과 170여편의 연구논문을 전문 학술지에 발표해 국내 수의학 기술 발전에 기여했다.

또 수의대 학장, 부설생명공학연구소장 등의 보직을 맡으며 대학발전에 힘써 왔으며 3천여평의 생명과학관을 건립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특히 첨단 생명공학을 육우 및 낙농, 양계, 양돈 산업에 적용시키기 위한 연구를 통해 미래지향적 가축 질병 방역 기술을 개발하는 등 축산업 발전에 공헌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