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주권 대학-평생학습기관과 연계 실시

평생학습 전문인적자원 양성 실습프로젝트가 전국 최초로 청주에서 추진된다.

청주시 평생학습지원센터는 이론과 실제가 겸비된 평생학습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위해 청주권 대학과 지역내 25개소의 평생학습기관ㆍ단체와 연계해 ‘평생학습 전문인적자원 양성 실습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평생학습지원센터는 청주권내 대학의 실습희망학생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기관ㆍ단체 안내 및 실습생의 역할에 대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으며, 평생학습기관ㆍ단체의 실습생 희망 수요조사를 마쳤다.

또한 평생학습기관ㆍ단체에 실습생 지도 안내서를 발송, 체계적인 실습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오는 8월 26일까지 3차례에 걸쳐 총 116명의 실습생들이 25개 지역내 평생학습기관ㆍ단체에서 현장실무를 배우게 된다.

평생학습 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대학과 지역 내 평생학습기관ㆍ단체와 연계해 체계적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것”이라며 “여름방학동안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학습기관ㆍ단체에서는 업무인력을 지원받을 수 있고, 실습생들은 체계적으로 현장실무를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