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지방자치단체 혁신컨설팅단이 주최하고 예산군이 주관하는 이번 컨설팅은 한국표준협회 이주홍 책임전문위원이 컨설턴트로 참여하여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여에 걸쳐 행정혁신 컨설팅을 추진한다.

군의 컨설팅 수요신청에 의하여 추진하는 이번 컨설팅은 혁신비전과 전략의 수립, 혁신과제의 발굴, 고객만족(CS)행정 추진, 공직자 혁신마인드 강화, 혁신 장애요인 극복 방안등 행정혁신추진에 관련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략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이주홍 컨설턴트는 개인에게 주어진 15일의 시간을 군과 협의하여 컨설팅 데이(consulting day)로 배정하고, 혁신관련 워크숍, 공직자 대상 혁신교육등 다양한 행사도 병행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을 주관하는 업무담당자는 새로운 민선 4기를 맞아 행정혁신 성공의 가장 중요한 열쇠인 관리자의 혁신리더십을 확고히 하기 위해 차기 군수와의 면담을 통해 전부서, 전 직원의 혁신추진 의지를 고취시킨다.

한편, 군은 행정혁신 1차 컨설팅을 개최하여 컨설턴트와 각 실과장과의 면담, 군 행정혁신 추진상황 점검 및 적정성 자문 등 전반적인 행정혁신의 방향 설정에 들어갔다. 최현구/예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