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 엑스 캅

▶감독 진목승/주연 사정봉, 이찬삼, 스티븐 펑

겁나는 것 없이 속도에 목숨거는 신인류 X세대 경찰이야기를 담은 액션물. 「올 여름을 얼려버릴 통쾌한 에어컨 액션」이라는 카피대로 신나게 달리고 통쾌하게 부수고 화끈하게 보여준다.

경찰학교에서 교관에게 반발하다 퇴학당한 태자, 해파리, 매취. 세 문제아들이 경찰업무를 맡게된다.

국제적인 무기밀매 조직을 일망타진하려는 진경위에 의해 이 조직에 위장잠입한 것. 이들은 조직의 중간책인 대니얼의 신임을 얻어 아까도라에게 접근하는 데 성공한다.

20피트의 미니어처 폭파신, 고공낙하와 거대한 화염 등 볼거리가 풍부한데다 성룡 마저 깜짝 출연한다. /청주 신씨네마 2관


★진심화

▶감독 이동승/주연 하윤동, 범문방, 전가락

장국영 주연의 「색정남녀」에서 자살하는 영화감독으로 나오기도 했던 이동승감독의 멜러물. 너무도 다른 성장과정 및 현재의 위치, 그리고 삶에 대한 전혀 다른 생각을 지닌 두 남녀가 우연히 만나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잡지 기자 샘은 영화를 보러갔다가 문제소녀 진을 만난다. 빈민굴에 살고있는 그녀는 사기꾼 아버지에 자살한 엄마, 깡패 오빠 때문에 너무 일찌감치 인생을 포기한 처지. 약물에 의지해 사는 그녀에게 샘이 3주간 동행취재를 요청한다.

함께 생활하게 되면서 두 사람이 겪게되는 미묘한 사랑의 파장을 감각적 영상 속에 담았다. / 청주 쥬네쓰 씨네마 블루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