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투어·경제단체면담 등 앞다퉈 민심 읽기나서

여야 정치권이 모두 한목소리로 ‘경제 살리기’를 외쳤다.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서다.

여야 모두 9월 정기국회 입법을 목표로 앞다퉈 현장 투어와 경제단체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나라당 전재희 정책위의장은 1일 “영세 자영업자의 고통을 덜어주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볼 계획”이라며 “이번 민생 투어를 통해 중소기업 및 지방경제 활성화 방안도 함께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 정책위에서 검토 중인 영세 자영업자 대책으로는 신용카드 공제비율 인상 확대, 영세 자영업자 면세점 상향조정 등으로 세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정부가 관련 대책을 발표한 바 있지만, 실효성이 거의 없다는 게 정책위의 판단이다.

한나라당은 또 상습 수해지역을 위한 항구적인 수해방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관련한 농민들의 생생한 현장 의견도 듣고 올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재섭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은 이미 휴가를 반납했으며, 오는 20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민생 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당 정책위에서도 이날 경제 5단체장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경기, 광주, 부산 등 시ㆍ도 정책투어에 들어갔다.

‘서민경제회복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열린우리당은 일자리 창출과 기업투자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전날 대한상의 방문을 시작으로 이번주 중으로 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등 경제단체들을 잇달아 방문할 계획이다.

또 열린우리당은 1일 교육, 일자리, 주거와 관련한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40대 주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