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기능직공무원 직무연수

공주교육청은 지난 7일, 8일 이틀간 충청남도학생임해수련원에서 도서관 기능직공무원과 사립중학교 직원 143명을 대상으로 으뜸 공주교육행정을 구현하고 상호 정보교환과 사기를 진작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첫날 연수에서는 정책품질관리 일환으로 추진중인 ‘공주교육청 100점 정책 으뜸이야!’ 공주교육행정 구현 사업에 대한 그 간의 각 직렬별 학습동아리 활동내용에 대해 사례발표와 조무직렬의 아름다운 학교가꾸기, 사무직렬의 일사천리 민원행정 구현, 운전직렬의 'Best driver 바로 나’의 주제로 그동안의 추진 성과와 미담사례 발표 등을 통해 학습활동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컨디션 트레이닝을 통한 직장인의 건강관리, 스트로크를 활용한 고객응대법 등 건강한 직장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일간의 일정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에서 이기연 관리과장은 "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 세계가 변하는 데 앉아있는 누군가는 낙오자이며, 미래는 우리가 서 있는 바로 지금 이 순간 결정되는 것" 이라며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학습해 각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병인 / 공주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