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이사관 승진 2명 등 총 25명 승진·전보

대전시교육청은 김신호 교육감 취임 후 첫 인사발령을 18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대전평생학습관장과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이 공로연수로 공석이 됨에 따라 부이사관 승진 2명, 서기관 승진 2명, 전보는 4급 6명, 5급 13명, 6급 2명 등 모두 25명이 승진 또는 전보됐다.

부이사관급 대전평생학습관장에는 김원주 총무과장,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에는 이상영 동부교육청 관리국장, 서기관인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에는 김동엽 총무과 인사담당 사무관, 대전학생해양수련원장에는 백봉흠 서부교육청 관리과장을 각각 승진 발령했다.

또 총무과장에는 전태훈 대전교육연수원 총무부장, 행정지원과장에는 지보하 서부교육청 관리국장, 재정지원과장에는 김철환 대전학생해양수련원장, 동부교육청 관리국장에는 송영태 재정지원과장, 서부교육청 관리국장에는 주진창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 대전교육연수원 총무부장에는 이상구 행정지원과장을 각각 전보 발령했다.

부이사관 승진자 김원주(57) 대전평생학습관장은 온양고를 졸업하고 재무과장, 행정지원과장, 의사국장, 동부교육청 관리국장, 총무과장을 역임했고, 이상영(57)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은 대전대 경영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행정지원과장, 공보감사담당관, 서부교육청 관리국장, 총무과장, 동부교육청 관리국장 등을 역임했다.

서기관 승진자 김동엽(51)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총무부장은 홍성고 및 방송통신대를 거쳐 서무담당사무관, 사학지원담당사무관, 동부교육청 관리과장, 인사담당사무관을, 백봉흠(57세) 대전학생해양수련원장은 서울 선린상고를 나온 뒤 민원봉사담당, 용도담당사무관, 평생교육담당사무관, 서부교육청 재무과장, 관리과장으로 근무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의 특징은 조직의 안정과 현재 추진중인 업무의 연속성을 우선하고 결원에 따른 승진과 비서실 개편 등 최소한의 인사를 실시했으며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연공서열을 감안하고, 전문성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근무실적과 다면평가 결과를 종합해 승진대상자를 결정했고 능력 등을 고려해 배치했다”고 밝혔다.
김강중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