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학년 68명… 신병훈련·실무부대 견학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군사학과는 오는 21~25일까지 육군 32사단에서 1ㆍ2학년 여학생 10명을 포함한 총 68명의 학생들이 병영체험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병영체험훈련은 군사학과 학생들에게 졸업 후 장교에게 요구되는 자질과 품성을 함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학년별로 독립된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군대를 접해보지 못한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이 군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훈련일정은 1학년의 경우 사단신병교육대대에 배치돼 제식훈련, 총검술, 화생방 등 일반 병사들이 군에 입대해 신병교육대에서 받는 훈련을 몸소 체험한다.

2학년은 병사, 부사관, 장교들이 실무부대에서 하고 있는 업무와 일상생활을 견학하고 이들의 업무와 생활이 실제 어떻게 이뤄지는 지를 배우게 된다.

병영체험 훈련은 대전대 군사학과의 정식 과목으로 채택돼 훈련에 참석하는 학생들에게 2학점이 부여된다.

한편, 대전대 군사학과는 지난 2001년 육군과의 학ㆍ군 제휴협약을 체결, 전국 최초로 민간 육군사관학교의 성격을 띤 군사학과를 개설했으며 학년별 남자 50명, 여자 10명씩 180명이 재학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