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배우기 쉬워 인라인 대중화 빨라

인라인 스케이트

‘인라인으로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을 만끽하자.’
최근 익스트림 스포츠중 대중화가 가장 빠른 인라인스케이팅.
인라인스케이트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누구나가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우기가 비교적 쉽고 약간의 연습으로 초보자도 상쾌한 스피드를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유산소 운동중 가장 지방 연소효율이 좋아 다이어트 스포츠로도 적합한 스포츠다.

최근 가족이나 친구,연인 등과 함께 할 수 있느 레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인라인스케이팅은 짜릿한 속도감을 즐기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운동.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기능과 순발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매우 높다

통근,통학,쇼핑등에 이미 넓게 사용되어지고 있다.

인간이 지상에서 보행하는 것이나 구보로 뛰는 것은 발을 뒤로 차서 앞으로 전진하는 것이지만 롤러 스케이팅은 굴러가는 바퀴 위에 몸의 체중을 싣고 킥을 옆으로 밀어 앞으로 전진해 나가는 경기다.

롤러 스케이팅을 앞으로 전진함에 있어서 내적 및 외적인 요소에 따라 속도를 좌우할 수 있다.

내적 요소라 함은 간단히 말해서 사람의 신장,체중,체력,정신력 등이 포함되고 외적 요소는 스케이트의 장비, 링크장면의 상태,환경적 요소 등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인라인롤러스케이트 장점

인라인은 인체 공학적 기초로 설계 제작돼 인간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인라인 롤러 스케이트는 시키부츠와 유사한 재질에 폴리우레탄으로 되어 있으며 넘어지는 것을 방지토록 발뒤꿈치와 수평선 사이의 중심이 앞쪽으로 기울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만들어졌다.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신체발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고 늙어서까지도 건강하게 체력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과 나약해져 가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스포츠로도 좋으며 사회생활에 시달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아빠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스포츠다.

미국 스포츠 정보 연합회의 통계에 의하면 인라인 롤러 스케이트들의 부상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보다 훨씬 적으며, 따라서 중상 또한 적다고 밝히고 있다.

미국의 Carl Foster박사도 열량소모를 원하고 동시에 근육을 정상적인 상태로 발전하려면 달리기나 싸이클링 보다 더 유익한 것은 인라인 스케이팅이라고 밝힌바 있다.
또한 인라인 롤러 스케이팅은 실내 및 옥외에서도 손쉽게 탈 수 있다.

롤러 스케이팅은 하체의 근력에 부하량이 많아 근력 강화에 절대적이며 자라나는 어린이에게는 중심의 이동을 원활하게 하여 균형 있는 신체발달 운동에 으뜸가는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초보자들 배우기

스케이트는 초보자의 경우 피트니스(4륜)를 사용한다.
운동용 바퀴는 72mm~80mm바퀴를 4개 장착하고 있는데 바퀴는 지름이 클수록 속도가 빠르다.

초보자는 76,78,80정도가 적당하다.

바퀴는 지름과 더불어 고려해야할 것은 베아링이다.

베아링은 바퀴중간에 들어가 바퀴가 구르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신발크기는 성인일 경우 보통 자신의 구두 사이즈와 같은 제품으로 골라야 발에 잘맞는다.

성장기 아동일 경우 보통 20~30mm정도 여유있게 구입해야 한다.

바퀴는 마모정도에 따라 6개월~~1년정도에 한번씩 교체해 주면 된다.

보통 초보자는 아동용의 경우 가격대는 10만원내외다.

저가의 제품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익숙해진 상태에서 한동안 탈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해야 발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보호장구는 초보자나 전문가를 막론하고 구입해 착용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 좋다.


▶가격대

레 이 싱 : 50만원 ~ 70만원 정도
휘트니스 : 10만원 ~ 30만원 정도
보통 성인용 손목,무릎,팔꿈치 보호대 세트는 2만원~5만원대의 제품이면 무난하다


▶인라인 타는 장소

무심천 인라인 스케이트장,로울러 스케이트장 (쌍둥이 체육관 옆),청주 문화의 거리,올림픽국민생활관내의 롤러스케이트장, 충주 탄금대 인라인 스케이트장 등을 꼽을 수 있다.

대전은 엑스포 공원,천안은 종합 운동장이 대표적 장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