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농기센터, 1천300여명 즐거운 하루

예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한상진)는 7일 오전 10시부터 기술센터 광장에서 최승우 예산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농촌지도자, 생활개선회, 유관단체장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도약 행복한 예산농업 가꾸기 한마음다짐대회”를 열었다.

이날 최 군수는 격려사에서 쌀 개방 압력 가중과 자유무역협정으로 어려운 농업현실 속에서도 꿋꿋하고 슬기롭게 대처하며, 과학영농과 수출농업에 불철주야 노력하는 농업 지도자들을 위로하고, 쌀 시장 완전개방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완전미 생산과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로 농산물 개방에 적극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열린 한마당 축제에서는 생활개선과제 작품 전시와 최근 쌀 소비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 우리 쌀 우수성 홍보와 예산에서 생산되고 있는 우수농산물 전시 농업인들의 단결을 과시하는 투호, 농악놀이, 훌라후프, 제기차기, 노래자랑등 다양한 한마당 잔치로 절정을 이루었다.

한편, 한 소장은 "이번 행사가 예산농업인의 화합과 단결을 굳히는 장이 되어 급변하는 농업여건에 슬기롭게 대응하는 좋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