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대표 브랜드 '교육사랑' 확정

충남교육청은 '교육사랑'을 대표 브랜드로 확정 발표했다.

'교육사랑'은 21세기 인재를 육성하는 충남교육의 무한 동력이며, 전국 제일의 으뜸 충남교육을 만들어가는 고객중심 정책을 상징하는 브랜드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열 손가락 교육사랑 운동, 나눔복지를 선도하는 전국 최초 농어촌학교 무상급식, 농산어촌 교육을 살리기 위한 장학재단 설립 등 고객을 최우선하는 '교육사랑'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처럼 고객을 최우선하는 다양한 '교육사랑'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정부기관과 교육공동체로부터 교육혁신평가 전국 1위의 성과로 공인받았다.

'교육사랑' 브랜드는 이러한 충남교육 정책의 대표성과 으뜸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다.

도교육청은 '교육사랑' 실천전략으로 혁신 로드맵을 통해 교육사랑 3개년 계획 청사진을 마련하고 고객중심행정, 섬김행정, CEO행정, 행정리더행정으로 '교육사랑'을 완성시켜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각 실과별로 우수한 교육정책이나 고객서비스를 개발해 교육고객의 감동을 이끌어 냄으로써 '교육사랑' 브랜드를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한편 브랜드 창출은 지난 7월부터 다양한 계층의 의견수렴과 브랜드창출협의회를 거치면서 교육가족 모두의 공감을 얻어 선정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한권수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