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흥면 화재예방 우수마을 현판식

예산소방서(서장 김재섭)는 지난달 28일 대흥면 하탄방리와 신양면 가지1리 마을회관에서 화재예방 우수마을 현판식을 갖고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남종 도의원, 이한두 군의원, 이영길 신양면장, 유병 대흥면장, 김재섭 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마을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행사 내용으로는 화재예방 우수마을 현판 제막식과 소화기 사용법 및 관리요령, 심폐소생술 교육등 기초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으며 화재발생시 마을주민이 공동으로 화재진압을 할 수 있게 각 마을회관에 소화기함을 설치하고, 소화기 5대를 전달했다.

화재예방 우수마을은 마을 전 가구에 소화기를 1대 이상 갖추고, 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한 경우에 선정되며, 소방서로부터 연중 무료 주택 소방안전점검 및 소방안전교육을 받게되며, 혈압체크등 노인건강진단 및 119구급차 예약제 우선지원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재섭 서장은 "화재예방 우수마을은 마을 주민들의 관심과 예방으로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겨울철 주민 자율에 의한 화재예방에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최현구 / 예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