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농기센터 경영정보분야 최우수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한상진)는 지난해 말 충남 농업기술원에서 1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6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에서 경영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평가회는 충남도 농업기술원장, 1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해동안 추진한 사업에 대하여 성과를 분석하고 우수기관에 대하여 표창하는 자리였다.

예산 농기센터는 한해동안 농가경영컨설팅, 농산물 소득조사, 농산물 생산이력 기반조성사업,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우수농업경영체 발굴 및 확산,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고객지원정보시스템의 구축등 경영정보 분야에 박차를 가했기 때문에 최우수상을 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센터는 지난 2001년 12월부터 컴퓨터 30대를 설치하여 자체 컴퓨터 교육장을 확보 현재 3천여명의 농업인들이 눈높이에 맞춘 고객중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 농업인 정보화 부분등에서 타 시·군보다 성과를 거둬 경영정보분야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농기센터 한상진 소장은 "농가경영과 정보분야가 중요하게 부각되는 시대에 경영정보 분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알릴 수 있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예산군 농업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현구 / 예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