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면서 잔뜩 몸을 움츠리게 되면서, 어디 따끈따끈한 온천에 가서 몸을 녹이고 싶은 요즘이다. 모든 피로를 말끔히 씻어 버리고 새로운 한해를 계획할 수 있는 온천물놀이 여행을 떠나보자.

아산 스파비스
3한4온 현상이 뚜렷한 요즘 낮이면 초봄 날씨를 느낄 수 있을 만큼 포근하지만 갑자기 한파가 찾아오기도 한다.

이번 주말에도 기온이 뚝 떨어진다는 예보 때문에 모처럼 가족과 함께 주말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은 갈만한 곳이 마땅치않다. 이럴때 온천욕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은 어떨까.

불과 몇년전만해도 온천은 겨울철 건강관리차원에서 몸을 담그러 가는 곳이었지만 요즘의 온천은 이미지가 완전히 바뀌었다.

알몸으로만 들어가는 목욕탕이 아니라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남녀노소 누구를 막론하고 가족, 연인들과 함께 튜브놀이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레저로 자리 잡았다.

싸늘한 겨울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지금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온천에서 겨우내 찌뿌둥해 있는 우리에게 어서오라 손짓하고 있다.

▶예산 스파캐슬

예산군 덕산면 사동리에 위치한 스파캐슬은 오는 2월 25일까지 2007 윈터 스파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나의 신체나이와 멘탈테라피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 릴렉스 스파와 매주 토요일 벌어지는 매직쇼, 칵테일쇼 등 화려한 공연이벤트를 감상할 수 있는 판타스틱 스파파티, 천천향 럭키 2007 럭키 스파는 매일 입장객 중 2006번째 손님을 포함해 동반객 최대 4인까지 천천향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행운이 주어진다.

섭씨 49도의 온천수가 공급되는 천천향은 스파캐슬내에 있는 세계적인 스파 테마파크로서 전 세계의 스파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우나 및 실내 파라원, 실외 써니레이존, 워터레이존, 해미원, 오감원, 패밀리스파로 구성돼 있으며 사계절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스파캐슬의 대표적 시설이다.

또한 황금돼지해 신년운세와 궁금한 점을 타로전문가에게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여성들을 위한 1대1 뷰티 컨설팅, 스파 다이어트 등 우먼스 스파데이, 세계 스파여행 포토이벤트, 키즈골프, 커플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엔조이 스파 등 겨울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사우나+스파 이용요금 어른 4만 8000원, 어린이 3만원. (041)330-8000.

▶단양 아쿠아월드

전국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한 중부내륙관광중심지 단양에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레저휴양지인 단양 아쿠아월드.

사계절 전천후 물놀이 테마파크인 아쿠아월드는 신체 각부분을 맛사지 할 수 있는 바데풀 시설과 건강욕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사우나 시설과 외부 노천탕은 젊은이는 물론이고 몸이 안좋은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아쿠아풀 프로그램은 정신과 육체의 피로를 풀어줌은 물론 피부관리와 비만관리도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다.

아쿠아풀 추천코스로 58분정도 소요되는 휴식과 이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신체 각부위를 맛사지하는 높낮이 노즐로 즐기는 바디맛사지, 물 흐름에 따라 보행욕을 즐기며 스트레칭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유스풀, 순간 공기 음이온이 발생되는 폭포벽, 피부미용 및 혈액순환 효과가 뛰어난 탄산수탕,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온탕, 물 커튼 형태로 떨어지는 물의 가벼운 자극으로 안정감을 찾는 버섯분수 코스를 들 수 있다.

이 밖에도 육체피로와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추천 프로그램과 사우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동계 성수기(주중) 어른은 2만 4000원 회원은 1만 4200원, 어린이 1만7000원 회원은 1만200원 동계 성수기(주말) 어른은 2만 7000원 회원은 1만 6200, 어린이 2만 회원은 1만 2000원 대표전화 1588-4888.

▶아산 스파비스

아산시 음봉면에 위치한 아산 스파비스는 온천휴양을 통해 온 가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건립된 종합 보양 온천시설이다.

수도권에서 1시간대에 접근 가능하며 국내 최초로 온천수를 이용한 수치료 입욕 프로그램, 건강체크, 건강식단 등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신개념의 테마온천으로 수중운동 및 수치료를 할 수 있는 동양최대 규모의 600여평 규모의 대형 실내 바데풀 시설을 자랑하며 건강나눔한의원, 전문식당, 23개의 이벤트탕과 28개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스파비스를 찾아오는 고객들을 위해 겨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우선 2월 안에 생일이 포함돼 있는 사람에게는 정상입장권 30%의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아산 스파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입장권 할인 혜택도 자세히 알 수 있다. 어른 2만 2000원, 어린이 1만 4000원. (041)539-2080.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