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불법주차 차량…경찰 합동단속 470건

보은군이 경찰과 합동으로 불법주차 차량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섰으나 정작 단 1건의 과태료와 스티커를 발부하지 않아 빈축을 사고 있다.

이에따라 군민들 사이에서는 『교통행정은 없고 다음번 선거를 의식한 표(票)만 있다』는 말이 공공연히 나돌고 있다.

13일 보은군민에 따르면 군은 경찰과 합동으로 올 4∼5월의 계도·홍보기간을 거쳐 지난 6월부터 읍내 혼잡지역을 대상으로 불법주차 차량에 대한 집중적인 단속을 벌이고 있다.

특히 군은 관련조례 미비로 불법주차 차량을 견인할 수 없자, 이를 「견인 가능」으로 조항을 개정하면서까지 초반에는 열성을 보였다.

그러나 정작 특별단속이 시작되자 보은경찰서가 6월 한달동안 총 4백71건을 단속한데 비해 군은 연인원 90명을 투입했음에도 불구, 단 1건의 교통 스티커 발부나 과태료 부과 실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은 경찰서는 이 기간동안 연인원 2백10명을 투입, ▶교통 스티커 발부 57건 ▶과태료 부과 4백14건의 실적을 거두었다.

이처럼 군이 처음의 선언과 달리 불법주차 차량 단속에 노골적인 소극성을 보이는 것은 다음번 기초단체장 선거를 인식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군 관계자도 이를 어느정도 인정, 『선출직 단체장이 다음 선거의 표를 의식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니냐』며 『항의성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점도 적극적인 단속을 가로막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지역민들은 이에대해 『이 경우가 바로 「태산명동 서일필」(泰山鳴動 鼠一匹)인 격』이라며 『조례까지 개정해 놓고 단속활동을 전혀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직무유기』라고 밝혔다.

한편 군이 이처럼 노골적으로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자 경찰도 『왜 우리만 욕을 얻어 먹느냐』를 불만과 함께 담당 구역을 3분의 1로 축소, 특별단속의 「약발」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