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보다 1.83% 만족도 높아져

충북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9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고객지향적 행정서비스 문화의 조성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11개 부서에 대해 행정서비스헌장 이행 기준 실태 조사를 지난해 10월부터 2개월동안 충북대 사회과학연구소에 의뢰, 913명의 모집단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결과 2006년도 충북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응답자의 97.5%가 만족한다고 밝혔고, 전체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는 65.39%로 전년도에 비해 5.59% 증가했다.

또 구체성, 이행기준달성도, 고객만족도 분야도 각각 증가한 것으로 조사돼 지난해보다 전체적으로 1.83%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행정서비스헌장의 모든 분야별 이행기준의 구체화가 더욱 요구되고 공무원에 비하여 일반 주민의 경우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인지도가 다소 낮게 평가돼 인지도를 높이는데 노력해야 될 부분으로 조사됐다.

충북도교육청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이행기준의 구체화가 요구되는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해 구체성을 강화하고 공무원에 대한 교육을 확대,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며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