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교 선정 접수마감 결과 39개교 신청

교육계의 최대 현안인 교원평가제에 대한 공감대가 학부모들은 물론 일선 학교와 교사들에게 확산되고 있다.

교원평가시범학교 지정을 원하는 학교가 예상보다 많은데다 교원평가 연가투쟁에 참가한 전교조 조합원들에 대한 징계도 마무리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전교조는 조합원들의 징계에 대해 부당성을 들며 교육당국과 여전히 마찰을 빚고 있다.

충북도교육청은 올해 초등학교 11개교, 중학교 11개교, 고등학교 3개교 등 모두 25개 학교를 교원평가시범학교로 선정하고 이들 학교에 각각 1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에따라 24일 접수를 마감한 결과 39개 학교가 신청해 예상보다 훨씬 많았다.

특히 초등학교의 경우 11개 학교 선정에 20개 학교가 신청서를 제출해 1.8대의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역별로는 충주와 영동이 각각 3개 학교로 가장 많았고 청주, 제천, 청원, 보은, 단양 등도 2개 학교가 제출했다.

다른 지역은 1개교씩 신청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각각 13개교와 6개 학교가 지원했다.

도교육청은 이들 학교에 대해 심사를 벌인 뒤 2월말께 대상학교를 확정하게 된다.

이와함께 충북도교육청과 지역 교육청은 지난해 전교조 교원평가 저지 연가투쟁에 참가한 도내교원 11명에 대한 징계도 마무리 절차를 밟고 있다.

충주·영동교육청은 지난 23일 징계위를 열어 각각 4명과 1명의 연가투쟁 참가 교사들에게 견책등의 경징계 처분을 내렸다.

이어 도교육청과 청주교육청도 24일 오후 징계위를 열어 회부된 2명, 3명의 교원을 견책과 경고등의 징계 조치를 했다.

사립 학교 교원 1명도 해당 재단 징계위에서 징계수위를 결정할 예정이어서 연가투쟁에 참가한 도내 11명에 대한 징계는 모두 마무리 된다.

그러나 전교조 충부지부 김상열지부장 등 10여명은 24일 징계위가 열리는 도교육청을 방문해 징계의 부당성을 들며 강력히 반발하기도 했다.

이와관련 교원평가시범학교 지정을 신청한 A초교의 김모 교사는 "일선 학교에서 예전보다 교원평가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다소 사라지고 있는 것이 사실" 이라며 "모든 정책에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먼저 시행을 하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가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성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