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읍 초중리에 총 사업비가 1천억원이 투자되는 (주)농협고려인삼 공장이 들어선다.

증평군과 농협중앙회는 22일 충북도청에서 2007년부터 오는 2018년까지 증평읍 초중리에 총사업비 1천억원을 투자해 인삼제조공장을 설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서 증평군은 인삼제조공장 신축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등 행·재정적 지원에 최대한 협조하고 농협은 투자 사업이 계획대로 이행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모범기업 역할 수행에 노력키로 약속할 예정이다.

구인삼시험장 8만5천여㎡ 부지에 신축되는 농협고려인삼 공장은 최첨단 우수 의약품 및 품질관리 기준(GMP) 시설을 갖추고 홍삼인 등 각종 인삼제품을 생산,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

농협은 우선 1단계로 350억원을 투자해 다음달 신축 공사에 들어가 내년 상반기 공장을 준공하고 시험가동을 거쳐 2009년부터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1단계 공장이 가동되면 서울에 소재한 본사를 증평 초중리 공장으로 이전하고 2018년까지 단계적으로 공장을 추가 신축하는 등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증평군 도안면에 소재한 농협고려인삼 공장은 지난해말 현재 종업원 107명이 연간 32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