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해병전우회가 지역의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를 위해 소리없이 숨은 봉사를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이들은 낮에는 생업의 일터에서 야간에는 지역내의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 등에 자율적으로 숨은 봉사를 펼치고 있다.

영동 해병전우회가 펼치고 있는 내용을 보면 전우회 1개조 6명으로 구성된 기동순찰대는 매일 밤 10시부터 24시까지 관내 전지역을 순찰하며 야간 방범활동과 취약지구 순찰을 겸하면서 비행 청소년의 선도 예방 활동을 펼쳐 지금까지 70여명을 선도 조치했다.

또 지역내 환경보호를 위해 초강천 금강천의 7개 유원지를 대상으로 24회에 걸쳐 자연 정화활동과 쓰레기 불법투기 활동을 별였으며 홍보전단 2천5백여매를 배포하였다.

이들은 또 야간을 틈타 불법으로 다슬기를 잡는 불법어로행위 16회를 적발하였으며 수중장비를 통해 상수도 보호구역내에서의 수질오염방지 활동을 실시했다.

해병전우회는 영동 장날인 4일과 9일에는 영동읍 도심지와 혼잡지역에서의 교통질서 및 캠페인을 수시로 전개하고 있다.

최규남 영동해병전우회장(43)은 『회원 모두가 지역민들에게 봉사한다는 생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회원들이 봉사 할 일을 찾아 소리없이 숨은 봉사를 펼쳐 해병전우회의 이름을 드높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