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취업 프로그램 다양

지역 대학가마다 취업률 제고가 최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배재대학교는 이번 학기부터 취업희망 분야별로 동아리를 구성·운영을 지원해주는 취업동아리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원대상 동아리는 대기업반, 공기업반, 스튜어디스반, 해외취업반, 영어인터뷰반 등 5개 취업희망분야다.

분야별로 3∼4학년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자체 동아리를 구성토록 한 후 지도교수와 강사 섭외는 물론 관련분야 선배들을 연결해주는 멘토링제, 교재 및 자료도 지원해 줄 계획이다.

또 학과별로 특성을 살린 맞춤형 릴레이 취업특강도 실시한다.

학과별 취업특강은 이번 학기에만도 26개 학과와 전공이 실시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심리철학과가 '청소년 상담가로서의 자질과 전망(강사 성환재 대전청소년상담실 소장),' 도시원예학 전공의 '농업직공무원시험 준비(권진호 대전농업기술센터 지도직원),' 행정학과의 '여성의 공직진출 현황과 경로(정채용 여성가족부 정책홍보부 서기관)' 등이다.

이밖에 면접 및 이력서 등을 익히는 이미지 클리닉 운영과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키워주고 장학금도 지급하는 모의토익 경시대회 등 다채롭다.

취업정보실 이은국 과장은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 철저히 준비해야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며 "학생들에게 정확한 목표설정을 알려줄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권수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