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초등학교(교장 이동의)는 학교급식의 위생·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부모 검수단을 운영해 호응을 받고있다.

학부모 검수단은 학교급식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를 희망한 46명의 학부모 검수위원이 매일2명씩 참여해 식재료 검수과정은 물론 개인위생, 시설설비위생, 식재료 위생관리상태 점검, 급식관련 교육활동 참관, 기타 급식과 관련한 수요자의 의견 수렴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학부모 검수단은 검수결과 신선도 및 품질 등에 이상이 있거나 검수 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반품 조치해 재 납품을 지시하고, 납품업자로부터 반품확인서를 청구해 차기 계약 시 심의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성미 학부모검수위원은 "안전하고 질 좋은 식재료 구입을 위해 학부모검수단이 영양교사와 복수검수를 실시해 보다 철저한 검수가 되고 있다" 면서 "우리 홍성초등학교 급식은 안전하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학부모 검수위원의 활동으로 학교급식의 객관적인 평가로 향후 급식운영에 내실화를 기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반영함으로써 학교급식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해 급식에 대한 신뢰도 및 만족도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 문영호 / 홍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