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 등 25명…23일 창단식 24일 첫 경기

충청북도교육청 및 산하기관 교직원들로 구성된 야구팀이 23일 본격 창단식을 갖고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팀 명칭을 '주말마다'로 한 충북교육청 야구단은 지난해 11월경부터 직장인 아마 야구에 흥미를 가진 교직원 20여 명이 동호회를 구성해 매주 토요일 단재교육연수원과 세광고등학교 등을 찾아 꾸준한 훈련을 해 왔다.

올 가을부터 충북직장인리그에 가입해 본격적인 야구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주말마다 팀은 유니폼을 선정하고 감독(신현구 상당초 교사)과 기술코치(이범식 한화스포츠 운영)를 선임하는 등 야구팀의 면모를 갖춰 왔다.

선수 규모도 늘어나 현재 25명이 정식 입단 한 상태며 부족한 포지션 보강과 충북교육청 야구단 홍보, 친선경기 주선, 전문 야구단의 기술지원 등을 유치하기 위해 관심 있는 교육담당 언론인도 함께 활동하고 있다.

주말마다는 24일 대전 한밭야구장에서 펼쳐지는 전국 4개 교육청 참가 '제1회 전국 시·도교육청 친선야구대회'에 창단 이후 첫 공식대회로 출전하며, 도교육청은 여기에 차량을 지원한다.

충북교육청 야구팀은 앞으로 규모를 늘려 충주성심학교 야구팀과의 친선경기도 갖고 기술훈련과 재정지원 등 교류협력 방안도 모색하고 있으며, 각종 직장인 야구대회에 출전해 충북교육을 널리 알린다는 구상이다.

이기용 교육감은 기념 촬영 후 "야구가 보는것 과는 달리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로 알고 있는데 교육가족이 직종을 가리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야구단을 조직해 활동하고 있는 것에 대해 높이 치하한다"며 "부상당하는 직원없이 열심히 훈련해 좋은 성과 올려 주길 바란다"고 격려 했다.

한편 충북교육청 야구단 가입을 원하는 교직원은 다음 카페-cafe.daum.net/cbebb(카페명 볼때리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