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는 제 11대 강복환 교육감이 취임함에 따라 앞으로 4년동안 펼쳐나갈 충남교육의 지표를 「함께 가꾸는 학교·꿈을 키우는 교육」으로 확정 발표했다.

새로운 교육지표는 교육의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면서 현장감을 살리는 가운데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이해 및 친근감에 바탕을 두고 만들어졌다.

「함께 가꾸는 학교」는 학교단위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강조,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를 통해 자율·자치 능력을 강화시켜 단위 학교의 자주성·자율성을 높이는데 있다.

또한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화합·단합·참여를 통해 교육의 사기진작은 물론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신바람 나는 학교를 건설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꿈을 키우는 교육」은 학생들의 희망과 개성을 최대한 살리고 소질과 특기·적성을 자연 친화적인 교육환경에서 자기 주도적 성취를 통한 교육을 토대로 하고 있다.

이로써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전문인,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는 교양인, 도전정신으로 세계를 여는 창조인, 정보화 사회를 함께 살아가는 세계인 등 미래지향적 인간상 구현의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도교육청은 확정된 교육지표를 본청 및 지역교육청에 게시토록 하는 한편 각급 학교에서는 자율성과 특수성을 고려한 교육목표를 자체적으로 선정, 게시토록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