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정결의문 채택, 윤리특위 구성

충북도의회가 「금품의회」에서 벗어나기 위한 정상화 작업에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도의회는 특히 의장단및 상임위원장 재신임문제가 일부에서 거론되고 윤리특위의 인원구성에도 이견이 표출되기도 했지만 본회의 안건은 예정대로 처리됐다.

도의회는 28일 임시회를 열고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의장선거 과정에서 금품수수와 관련해 자정결의문을 채택하는 한편 대전권 광역도시계획권역에 반대하는 건의문을 발표했다.

이날 윤리특위위원으로는 각 상임위원장이 추천한 박학래(위원장·민주당 비례),김소정(간사),김준석,황태모,장준호의원등 5명이 선임돼 금품수수와 관련된 의원들의 징계와 자격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게 된다.

도의회는 또 이날 채택한 「도의회의원 자정 결의문」에서 『우리의원 모두는 이번의 불미스러운 사태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1백50만 도민 모두에게 다시한번 백배사죄하고 아울러 의원 모두가 하나같이 뼈를 깍는 자정의 기회를 갖고 대오각성하여 도민으로부터 진정으로 사랑받는 도의회로 다시태어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것을 굳게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광역도시계획 권역과 관련한 건의문에선 『도의회는 지난 12일 중앙도시계획위원회에서 의결된 대전권 광역도시계획 권역설정 의결사항에 대해 지역의 실정과 도민의 정서를 바탕으로 재심의할것을 건의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