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온천초등학교(교장 박익현) 명예경찰 소년단은 지난 5월 21일부터 실내의 질서유지와 학교폭력예방활동과 학교안심하고 다니기 운동 등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5, 6학년 어린이 17명으로 구성된 온양온천초등학교 명예경찰 소년단은 매주 월요일 아침 8시30분부터 9시까지 1학년~4학년 교실의 복도에서 실내정숙 및 올바른 복도통행 등 각자의 위치에서 실내의 질서유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명예경찰 소년단은 인성이 바르고 타 학생의 모범이 되며, 소년단 활동을 희망하는 학생들로 구성, 등·하교길 교통정리, 각종 캠페인, 경찰서 등의 홍보행사 참여, 학교폭력 신고 및 예방을 위한 교내 순찰, 따돌림 학생과의 친구 맺기, 또래상담, 학교폭력예방 등을 위한 토론회, 발표회 개최, 독거노인·보호시설 방문 봉사활동, 불우 이웃돕기, 기타 청소년 비행예방을 위한 활동을 주로 하고 있다.

박익현 교장은 "명예경찰 소년단들의 봉사활동으로 온양온천초등학교의 월요일 아침은 조용한 가운데 아침자습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며 "어린 학생들이 손수 명예경찰단을 구성 학교안심하고 다니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