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체크시스템 도입, 주민참여 실현

지난해 행정혁신 우수군으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한 홍성군이 고객불만 ZERO화를 위해 고객만족도체크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주민참여를 통한 행정혁신의 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은 지난 6월부터 민원봉사실의 고객만족도 체크시스템을 통해 민원인의 욕구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기존의 캐치콜 및 고객의 소리와 연계해 고객의 불만사항을 해결함으로써 고객만족을 도출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체크시스템은 종합만족도, 항목별만족도, 고객정보별 만족도 등을 과학적으로 체크해 DB(데이터베이스)화함으로써 시대의 흐름에 빠르게 대처하는 행정혁신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고객과 함께하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행정혁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단방향 행정혁신보다 질적인 향상이 이뤄져 최상의 고객만족행정을 구현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충남의 신도청소재지로 전국제일의 지방행정혁신의 페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한 로드맵의 구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홍성군은 한층더 성숙한 직원들의 고객만족마인드도 혁신분위기에 한 몫 거들고 있어 홍성군정의 혁신에 주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