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칠갑산 친환경알밤연구회 교육 실시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안정수)는 칠갑산알밤연구회 8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운식물원 세미나실에서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천적이용 친환경 밤생산기술 및 친환경 인증관리와 농림정책사업실시에 대한 알찬 강의로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안 소장은 인사말에서 "동일품목이라도 생산 방식에 따라 상품화가 달라질 것이며 그에 따른 부가가치도 차별화되어 자유무역체제의 좋은 본보기가 된다며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칠갑산친환경알밤연구회가 선구적 리더십을 발휘해 삶의 질 향상에 사표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강사에는 응용곤충학을 전공하고 해충관리 전문가로서 확고한 위치에 있는 박덕기(초빙강사)가 친환경해충방제기술을 집중적으로 강의 친환경생산의 노하우를 제시하였으며 아울러 종합방제 기술인 재배기술, 전지 등을 강의해 참석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임광호씨(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계장)의 친환경 인증제도 및 사후관리교육과 청양군청 농림정책과 명환민씨의 밤생산 농림시책사업 및 친환경생산에 따른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윤경수씨(지도사)는 "작목별 생산방식에 따라 기술교육 요구도가 다르다"며 "앞으로 생산기술 및 유통 등 수요자맞춤형 교육계획을 수립 교육을 실시하여 품목별 경쟁력 향상을 통해 청양군 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인 / 청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