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학년도 실업계고교 구조조정계획이 확정됐다. 충북도교육청은 최근 직업세계의 다변화와 고등교육의 욕구증대, 학령인구 감소등 제반 교육여건의 변화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일부 실업계 고교의 교명변경및 학과개편등을 단행하기로 했다.

청원 현도상고의 경우 금년 9월1일부터 「현도정보고」로 교명을 변경하고 사무자동학과를 첨단학과인 전자상거래과로, 정보처리과를 인터넷정보과로 개편하기로 했다.

2001년 3월1일부터는 매괴여상이 「매괴고」로 변경되며 사무자동화과를 보통과로 학과개편을 단행, 인문계열과 상업계열을 병설 운영하는 종합고로 체제를 변경 운영하기로 했다.

또 증평상고는 「증평정보고」로 교명이 변경되고 경영정보과,사무자동화과,정보처리과를 보통과로 학과를 개편, 교육부 선정 통합형 고교 시범학교로 운영된다.

이와함께 충북상고는 「충북정보산업고」로, 보은농공고는 「보은자영고」로 각각 교명을 변경하고 화공과를 식품가공과로, 농업경영과·농업유통과·자영원예과를 시설원예과로 학과개편을 단행, 자영자 양성을 위한 순수농고및 특수 목적고 체제로 운영된다.

이밖에 청주농고는 임업과를 산림환경자원과로, 영동농공고는 농식품제조과를 식품가공과로, 기계과는 전자기계과로, 진천농공고는 농업과와 축산과를 생물자원과로, 충북공고는 금형과를 금형디자인과로, 의림공고는 자연환경과와 전자기계과를 건설중기과로, 청주여상은 상업과를 경영정보과로, 사무자동화과를 사이버통신과로, 영동상고는 사무자동화과를 인터넷과로 각각 학과개편을 단행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