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물놀이 부대시설도 다양 '온가족 만족'

덕산 스파캐슬

추사고택과 수덕사, 예당 저수지등 문화 유적지가 곳곳에 자리하고, 600년 역사의 덕산 온천수가 풍부하게 흐르는 곳 충남 예산.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을 잠시 잊고 재충전의 시간과 삶의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는 진정한 휴양공간이 있다.

스파 리조트, 덕산 스파캐슬이 바로 그 곳이다.

덕산 스파캐슬은 오염된 도시를 떠나 신선한 자연의 공기를 마시며 건강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스파 리조트로서 총407실의 객실과 9개의 연회장, 각종 부대시설을 완벽히 갖춘 충남의 대표적 리조트로 새롭게 탄생했다.

# 마음과 영혼의 휴식처 천천향

'천천향(天泉香)'은 동양적 어감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스파 시설임을 표현하고자 한 한자조합의 네이밍으로 '온천'을 이용해 건강한 행복을 누리고 천국 같은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는 뜻이다.

전 업장에 최상의 수질로 평가 받는 49℃ 덕산 온천수가 공급되는 스파캐슬은 대표적 부대 시설인 '천천향'의 구성을 위해 의학·미용·레저·관광등 각 분야 저명한 인사들로 자문위원단을 결성했으며 대체의학 분야 최고의 권위를 가진 포천 중문의과대학교와 산학연을 맺어 과학적이고 체계화 된 시설과 프로그램 제공으로 세계적인 스파 리조트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덕산 온천수의 수질 그 자체로도 놀라운 효능을 갖고 있지만 이것을 바탕으로 소리와 컬러, 향기요법을 더하고 명상,요가, 뮤직테라피의 멘탈 요법, 한방 요법등의 대체의학을 접목시켜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킨 것이다.

천천향은 크게 온 가족이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스파 2존과 노천스파 5존, 그리고 특화 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뷰티스파와 헬스스파로 구분된다.

천장을 밤하늘의 별들로 장식한 실내스파 '파라원'은 성인들을 위한 수(水)치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을 중심으로 유러피안스파를 비롯한 풋스파와 키디풀, 유스풀등 각종 이벤트탕으로 구성되어있다. 바데풀은 11종 29가지의 기능이 전신 피로를 확실하게 풀어주고, 덕산 온천수의 효능을 더욱 극대화 시켜준다.

바데풀이 성인들을 위한 시설이라면 키디풀과 유스풀은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시설로 버섯분수와 미니 슬라이드, 물대포 놀이가 동심의 세계로 흠뻑 빠져들게 한다.

탕 입욕에 지칠 때쯤 산소방, 황토숯방등이 갖춰진 테마 찜질방 '사랑채'로 발걸음을 옮겨봄직하다. 이곳은 36개월 이하의 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방을 비롯해 PC방, TV가 갖춰진 휴게실이 함께 있어 짧은 휴식 시간을 더욱 알차게 한다.

그밖에 원적외선선텐존, 자수정 사우나인 오리엔탈스파, 특수 조명과 번개까지 치는 어드벤처워터폴등 남녀노소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스파 뿐 아니라 테마가 있는 물놀이 시설들로 가득한 노천스파 '워터레이', '써니레이'에는 마스터브라스터, 토렌트리버, 유수풀 등을 도입, 스파가 다소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 10대와 20대들에게 액티브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해외 손님들의 색다른 체험이 될 노천스파의 '해미원'은 인테리어와 조경, 탕에 첨가될 입욕제로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된 10여 개의 탕을 갖추고 있다.

# 별과 함께하는 로맨틱 나이트 스파

천천향이 제공하는 또 하나의 특별한 체험 '로맨틱 나이트 스파'는 진정한 휴식의 의미를 깨닫게 한다. 간단한 저녁식사 후 인체리듬이 안정상태에 접어드는 저녁 8시 이후의 야간스파는 휴식뿐 아니라 로맨틱한 감성까지 전달한다.

천천향은 이 시간을 위해 조명과 음악, 영상시스템 개발에 가장 큰 주안점을 두었다. 물속에서, 또는 나무와 돌에서 빛나는 화려한 조명과 아름다운 멜로디, 지루함을 잊게 하는 영상까지 모두가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개별 시스템을 도입하여 낮보다 아름다운 밤을 만들었다.

중년부부와 연인들의 아지트뿐 아니라 사랑의 메신저가 될 천천향의 '로맨틱 나이트 스파'는 한 겨울 소복이 쌓인 설경과 함께 겨울온천까지 기대하게 한다. 또한 야간스파 입장 고객에 한해, 이색 '아쿠아 바'에서는 커플들에게 무료 음료까지 제공하니 금상첨화가 따로 없다.

# 웰루스-바이탈테라피 센터

대체의학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의 헬스스파 '웰루스센터'는 Wellness Resort Spa를 컨셉트로 휴식과 건강을 위한 신개념의 프라이빗 공간이다.

건강상태를 간단하게 체크한 후 개인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뮤직, 영상, 컬러, 향기등을 종합적으로 결합시킨 오감 테라피와 요가, 기공, 슬링 등 각종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 이후의 호전된 건강상태를 바로 비교해 볼 수 있다.

특히 웰루스 센터에 입장을 하면 일주일 단위로 짜여진 스케줄에 맞춰 자신이 원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뷰티스파인 '바이탈테라피센터'는 Herbal Cosmetic Spa를 컨셉트로 모든 관리 프로그램에 고품질 오가닉 아로마 제품을 사용한다.

원형 구조로 이루어진 인테리어는 품격 있고 우아한 컨셉으로 답답함 보다는 오히려 프라이빗 보장이 되는 장점을 발휘한다. 또한 여성과 남성이 서비스를 받는 공간은 다르지만 부부 혹은 연인이 함께 이용하는 커플룸은 별도로 있어 휴양지에서의 색다른 체험도 맛볼 수 있다.

부분 트리트먼트 서비스뿐 아니라 리조트 스파의 특성을 살린 시간별, 날짜별 패키지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어 선진국형 스파 체험이 가능하며, 취향과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 오션캐슬과 연계한 프로그램 제공

안면도를 국민관광지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오션캐슬과 패밀리 리조트로, 1박 이상을 체류할 경우 안면도의 바다와 해양레포츠, 덕산의 온천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히 덕산은 가야산, 덕숭산, 수덕사, 예당저수지를 비롯해 천연황토염색체험, 사과·배 수확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 자녀들에게 교육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함께 휴가를 보내기에 적당한 곳이다. 1시간 정도 떨어진 안면도 오션캐슬과는 자체 셔틀버스(1일 2회 운행)로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현재 분양 중인 스파캐슬 객실은 총 407실로 모던형(18, 23, 27평)과 럭셔리형(36, 54, 73평)으로 구성되며 철저한 회원 중심으로 운영된다.

# 전통댄스·B-Boy공연, 분수인간 퍼포먼스

MBC 무한도전에 출연하여 각종 행사마다 인기를 끌고있는 댄스팀 '디 앤젤'의 유로쌈바공연과 세계각국의 전통민속춤 퍼레이드, 브레이크 댄스를 모티브로 한 신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화려한 쇼맨쉽으로 관중을 사로잡는 비보이 댄스 퍼포먼스 팀 '소울 버스터 크루(Soul Buster Crew)'의 공연, 고객과 함께하는 수중미션게임 및 푸짐한 경품행사가 진행되는 'MC워터레크' 등의 다양한 댄스 공연 '댄스댄스 피에스타'를 메인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가 재미를 더하는 '천이, 향이의 퍼니타임', '분수인간 퍼포먼스' 등 다양하고 신나는 이벤트가 기간(7/21~8/19)동안 게릴라식으로 매일 펼쳐진다.

이 외에도 고객대상 타투 드로잉과 매직벌룬 서비스도 무료로 펼쳐 어린아이와 연인들의 재미를 북돋을 예정이다. 이벤트들은 다양한 워터슬라이드 시설을 도입해 새롭게 단장한 '분수광장 워터월드'와 '실외 천천향'에서 열린다.

# 스파캐슬 오는 길

▶자가편=서해안고속도로에서 해미 IC를 지나 덕산 온천 방향으로 약 20㎞ 직진.
▶셔틀버스=서울-덕산 스파캐슬 직행 1일 1회 운행/왕복 22,000원
※예약 및 이용문의 : 롯데관광(02-733-0201), 대원관광(02-575-7710)

# 천천향 이용요금 안내

▶여름성수기(7/14~8/19) 성인 54,000원 / 소인 36,000원
▶BC, LG, 삼성카드 : 천천향 주중/주말 20% 할인
▶로맨틱 나이트스파 / 모닝스파 : 40% 할인
▶SKT 멤버쉽 카드 천천향 40%할인(포인트 차감제)
▶바이탈테라피센터와 웰루스 센터 이용요금은 별도.
▶스파캐슬 이용문의 : (041) 330-8000 / www.spacastle.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