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까지 본인이 직접해야 … 시험은 11월 15일

2008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한 원서 교부 및 접수가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16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교부 및 접수를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28일부터 9월12일까지 12일간 도내 고등학교와 4개 시험지구별 교육청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응시원서 교부는 졸업자의 경우 출신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각각하며 검정고시합격자 및 기타학력 인정자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주민등록상 주소지 임)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한다.

특히 졸업자 중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가 시험지구를 달리하는 주소지로 이전한 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도 교부 및 접수가 가능하다.

입원 중인 환자, 군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인정되는 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갖추어 출신고교나 응시를 희망(출신고교, 주민등록상 주소지, 실제 거주지 중 선택)하는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 원서를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나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거주자 등은 대리접수도 가능한데 이 경우는 대리접수 서약서와 관련 증빙서류, 지원자와 대리접수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 등을 반드시 첨부하도록 했다.

200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은 11월 15일 오전 8시40분부터 실시되고 성적은 12월 12일 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