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수의 '다이나믹 코리아'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한국의 문화아이콘이자 사물놀이 창시자 김덕수와 함께하는 '김덕수의 다이나믹 코리아'가 오는 30일 오후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신명나는 전통예술을 선사한다.

다이나믹 코리아(Dynamic Korea)는 한국의 문화예술을 가장 잘 표현하는 사물놀이의 대명사인 김덕수가 구성한 총체예술로 한국전통의 노래와 춤, 음악의 정수를 모아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상생과 조화의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공연형태이다.

지난 50여년간 세계무대에서 한국문화 예술의 우수성을 알려온 김덕수가 펼치는 무대예술의 결정체로 한국전통 고유의 맛을 한껏 살리면서도 국내·외국인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한국의 역동적인 총체연희를 보여준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가죽악기로 펼치는 장엄하고도 극적인 '일고화락', 한국 전통성악 중에서 가장 극적인 '판소리', 장구를 어깨에 비스듬히 둘러매고 여러 장단에 맞추어 추는 '장구춤', 하늘의 소리와 땅의 기운을 네 가지 악기에 담아 전하는 세계인을 감동시킨 사물놀이의 대표곡인 '삼도농악가락' 등을 선보인다.

또 화문석 위에서 느린 사위와 우아한 동작으로 추는 '춘앵무'가 열두 발 상모놀이의 역동적인 개인놀이와 무용단의 신명나는 '소고춤'과 함께 판 굿에 합류하며 공연의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관람은 8세이상부터 가능하며 관람료는 R석은 2만원, S석은 1만원으로 예술가족과 20인 이상 단체는 2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예매는 전화 1588-8440와 인터넷 (www.cjac.or.kr)로 하면되고 자세한 문의는 (043-279-469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