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농다리축제

진천군은 '제 8회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를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 내구마을 일원서 개최한다.

군은 이번 축제의 주제를 '달빛어린, 농다리, 세금천의 천년사랑' 으로 정하고 지방유형문화재 제 28호인 농다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취지다.

축제의 이름이기도 한 '농다리'란 밟으면 움직이고 잡아당기는 돌이라 명명되기도 하고, 한자의 농(籠)자의 뜻을 지녀 붙여진 이름이라고 전해지기도 한다.축제 첫날인 24일에는 축제 전야제로 저녁 7시부터 농다리 고유제를 시작으로 농다리 전시관 개관식, 기원제, 점등식, 소망의 다리 건너기, 개막식, 7080 콘서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25일은 본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소두머니 용신제와 체험행사인 백일장, 가족견지 낚시대회, 가족 농다리 콘테스트, 농다리 놓기 체험등이 열린다.특히 가족 농다리 콘테스트는 진천군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진천 농다리 현장서 찰흙과 주변 자연소재를 곁들여 색다른 농다리를 만드는 행사이다.또한 오후 6시 30분부터는 공연행사로 국악공연과 스포츠 댄스 등이 열리며 저녁 8시부터는 12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쟁을 벌일 농다리 가요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26일은 가족걷기대회 및 보물찾기 등의 체험행사와 농다리 장사 씨름대회, 견우·직녀의 만남, 상여 다리건너기 등이 이어지며 오후 4시 농다리 세금천에서 맨손 물고기잡기의 행사를 끝으로 모든 행사를 마치게 될 계획이다.

한편 행사기간중 전시·부대행사로는 농다리 사진 공모전 전시와 그림, 짚공예, 서각전시와 천연염색 및 비누만들기, 장승깍기 체험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문화체육과 (043-539-3602)로 문의하면 된다.

# 찾아오는 길

▶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 고속도로이용 = 중부고속도로 진천IC(좌회전) → 성석사거리(좌회전) → 지석마을 지나 우회전

· 청주→진천간 국도 이용 = 문백 옥성리(야영장방면, 우회전) → 오미마을앞 삼거리(초평방면, 우측도로이용) → 진천방면 직진

▶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 진천읍에서 문백(통산,평산리)방면 시내버스 1일 9회 운행 (첫차 06:20, 막차 : 19:30) 의 광장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