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을 확인하는 가슴따뜻한 父子詩集 「거북이의 사랑(서울문학포럼 출판)이 출간돼 인정이 말라가는 요즘 현대인들에 잔잔한 감동의 선물이 되고 있다.

서로를 너무나 닮아 자칭 타칭으로 「붕어빵」이라 불리는 이상열(49·현 성창산업 대표이사) 정훈(22·충북대 행정학전공 현 육군 보병 소위)부자가 바로 그들. 키 1백68㎝, 몸무게 63㎏, 얼굴도 닮고 심지어는 된장국이나 매운탕등 토종 식단에서부터 태권도, 패러글라이딩등 레저스포츠, 시상(詩想)까지 닮은꼴로 이 세상 모든 아버지와 아들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두부자가 삶을 살아오면서 느꼈던 많은 단상들을 모아 수년동안 기록해 온 소중한 습작의 산물들을 모아 펴낸 이번 첫 시집은 아마추어 작가라고 하기에는 수준급인 시들도 상당수 들어있다.

평범한 일상의 생활속에서 묻어나는 소박하고 풋풋한 정서를 담은 이 시집은 읽는 이 들에게 감동을 안겨준다. 아들 이정훈의 시상에는 젊은이답지 않은 원숙함이 절절이 묻어나고 시소재도 「체념」, 「유명1」, 「유명 2」, 「기도」등등 삶 속에서 우러나는 다양한 인생체험마저 느끼게 하는 작품들로 가득하다.

특히 이정훈씨의 시 중 「유명2」는 지난 99년 충북대학교 개신축제 문예대상 수상작으로 이미 , 그 시작의 가능성을 엿본 작품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