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 사조스키장

# 설원에서 가족과 함께 즐긴다

"하얀 설원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온천도 즐기고 스키도 즐겨보세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천휴양관광지인 충주시 수안보면이 온천과 스키시즌인 겨울철을 맞아 전국 각지의 스키어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수안보온천은 오래 전부터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사조리조트스키장이 개장된 이후 겨울철 연계관광을 통한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소백산맥 조령의 북서쪽에 자리잡고 있는 수안보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용출 온천으로 수온 53℃, 1일평균 700t을 용출하며 약알카리성 단순유황리튬천으로 불소가 함유돼 있어 충치예방에 좋으며 피부병과 위장병, 부인병, 신경통에 특효가 있다.

충주에서 유일하게 관광특구로 지정된 수안보지역은 관광호텔과 콘도, 일반호텔, 토산품점, 음식점 등이 즐비한 관광취락을 이루고 있으며 온천지구내에 충북 유일의 사조스키장과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운동장 등이 있어 개인 및 단체관광객들이 사계절 다양한 레저관광 욕구를 충족할 수 있다.

인근에 월악산국립공원과 송계계곡을 비롯한 각종 문화유적지들이 즐비해 온천욕을 즐기면서 역사문화관광을 즐기기에 알맞다.

이곳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충주호관광선 선착장이 위치해 관광선에서 충주호의 겨울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충청권에서 유일한 스키장인 사조리조트스키장은 총면적 54만7천225㎡ 규모로 온천욕과 함께 겨울철 최고의 스포츠인 스키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충청권은 물론 수도권과 경북지역 등 각지의 스키어들로부터 최고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주 5일근무제가 정착되면서 스포츠와 레저를 함께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스키는 최고의 겨울철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으며 수안보는 온천과 함께 겨울철 최고의 휴양레포츠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숙박·부대시설 등 완벽한 조건

지난 7일 개장한 사조리조트스키장은 수준별로 마련된 슬로프와 함께 숙박시설, 각종 부대시설 등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스키어들을 맞고 있다.

최고 설질을 자랑하는 슬로프는 초보자용 2개면과 중급자용 3개면, 상급자용 2개면 총 7개면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초·중급자가 즐기기에 적당한 난이도의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또 가족들이 함께 동심에 빠져들 수 있는 폭 60m 길이 120m의 눈썰매장을 설치해 놓고 있으며 직장인 스키어들을 위해 야간에도 슬로프를 개장하고 있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부대시설과 500여대의 차량을 한꺼번에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도 갖추고 있다.

스키장측은 경북지역과 충북지역 고객들에게는 렌탈과 리프트 이용료의 20%를 할인해 주고 있다.

부대시설로 커피숍과 카페테리아, 참치전문점, 노래방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자체 숙박시설로는 50객실 규모의 콘도와 70실 규모의 유스호스텔을 마련해 놓고 있다.

스키장측은 내장객들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공급받아 운영하는 참치회 맛은 일품이다.

스키장 인근에는 수안보파크호텔과 상록호텔, 수안보조선호텔 등 관광호텔을 비롯해 콘도와 모텔 등 각종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며칠동안 휴양을 하며 즐기기에 안성마춤이다.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수안보파크호텔은 유일한 100% 온천수로 마련된 노천온천과 함께 맥반석 사우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늑하고 깨끗한 분위기에서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다.

휘트니스클럽과 농구장, 테니스장 등 각종 부대시설은 물론 레스토랑에서는 한국식과 유럽식, 미국식 조찬과 일품정식, 일품요리, 전채요리 등 각종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겨울철 찬바람을 맞으며 뜨거운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즐기는 노천온천욕은 직접 경험해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묘한 매력을 갖고 있다.

# 눈송이 맞는 노천온천욕 매력

수안보파크호텔은 노천온천과 인근 사조마을스키장을 연계한 겨울철 패키지상품을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수안보조선관광호텔(대표 임각순)도 최근 대대적인 증축과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인 라마다 프렌차이즈 체인을 도입, 특2급 호텔로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호텔측은 현재 6층인 호텔 건물을 9층으로 증축, 객실 2개층과 사우나 1개층을 추가로 설치하고 주차장 부지 지하층으로 380평 규모의 컨벤션센터를 신규로 설치할 계획이다.

수안보파크와 조선관광호텔 외에도 관광호텔인 상록호텔이 있으며 사조콘도와 수안보한화콘도, 한국콘도 등 3개의 콘도시설과 일양 유스호스텔과 사조유스호스텔 등 2개의 유스호스텔이 있다.

또 한전연수원과 농협연수원, 케이티앤지 연수원과 오피스텔, 일반호텔, 여관 등이 숙박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수안보에는 충주시가 직접 시설하고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회장 김대식)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대형욕장 하이스파가 자리잡고 있다.

300여명이 한꺼번에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하이스파는 온천수를 직접 공급받아 운영하고 있다.

수안보지역은 즐길거리와 볼거리 외에 먹을거리도 다양하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샤브샤브와 만두 등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는 꿩요리가 유명하다.

수안보 인근지역에서 채취되는 각종 산채를 이용해 만든 산채정식과 두부요리, 버섯요리 등도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수안보스키장 찾아오는 길

▶중부내륙고속도로 = 대구-연풍IC-수안보, 여주-충주IC-괴산IC-수안보
▶중부고속도로 = 서울-호법분기점-여주-중부내륙륙고속도로-충주IC-괴산IC-수안보
▶영동고속도로 = 인천-여주IC-중부내륙고속도로-충주IC-괴산IC-수안보
▶강릉-여주IC-중부내륙고속도로-충주IC-괴산IC-수안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