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학년도 교과교육연구회」 하계 세미나가 14∼25일까지 충북도학생회관과 충북공고 등에서 열린다. 도내 20개팀이 참가한 이번 하계 세미나는 각 교과연구회 팀별로 주제를 선정한뒤 발표및 토론을 벌이게 된다.

이번 하계 세미나 일정은 14일 충북도학생회관에서 등록및 개회식을 가진뒤 창의적 국어교육활동을 위한 자기주도적 Web학습활동 자료개발, 영어 창의력 신장을 위한 학습자료 제작, 창의적인 과학 재량활동 시간활용을 위한 모듈식 학습프로그램의 개발, 사회과 창의적 교육활동 교수_학습자료 개발, 국·영·수 기초학력 신장을 위한 교수_학습방법 프로그램의 개발, 학교 종합정보관리시스템의 효율적 활용등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 16,17일에는 창의적 교육활동을 위한 수준별 협동학습의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영어 우화 지도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신장, 실업 수행평가 문항 개발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가정 자기주도적 과제학습을 위한 가정과 수행평가 문항 개발, 교련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수행평가 문항개발, 제2외국어 의사소통 능력향상을 위한 수행평가 문항 개발등의 주제발표와 토론등이 진행된다.

이밖에 18일에는 유아팀의 홈페이지 구축및 제작연수에 관한 주제발표와 19일 학습부진아팀의 학습부진아 탐색연구, 22일 특별활동팀의 국어·도덕·사회·수학의 창의성 재량활동, 25일 특수교육팀의 주제발표등이 계속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